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프리카 봉사활동 주요 사이트

Africa/아프리카관련사이트

by 금강력사 2010. 3. 16. 08:53

본문

남아프리카공화국에 대한 정보를 모으기 위해서 웹서핑을 하던 도중 주요 사이트들을 정리해 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지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의 사이트들을 정리 해 보겠습니다.
1.[아프리카 봉사활동 사이트 - 일반인이 가장 쉽게 아프리카를 접할 수 있는 방법은 봉사활동이 아닐까요?]

드비전

현재는 아이티 구호활동에 힘을 쓰고 있지만, 예전에 그리고 지금도 역시 아프리카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는 대표적인 구호단체내요.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이 종교적인 색도 있지만 아무튼 어린이, 가정, 지역사회를 위해 좋은 일을 하고 있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해외사업, 후원을 찾아 보면 아프리카에서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알 수 가 있네요.



세이브
더칠드런 코리아
역시 비슷한 성격의 단체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어린이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말리, 니제르, 앙골라 등 의 아프리카 국가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네요.


굿네이버스

역시 활동은 위의 두 단체와 비슷합니다. 국내에서도 많은 활동을 함과 동시에 아프리카에서도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세계적인 단체입니다. 현재는 역시 아이티, 칠레에 활동 초점을 맞추고 있네요.


한국 해비타트

봉사 하면 떠오르는 것 중에 하나가 집짓기죠? 재미도 있고, 보람도 있고 좋은 봉사활동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아프리카에서는 식,의료 구호활동이 더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일단 굶거나 병들어 죽는 사람들이 더 많으니...하하.....;

CARE International

아프리카에 가장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이고, 역시 국제적인 단체입니다. 실질적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데 초점을 두고 있네요.
케냐 등지에서 주로 활동 하고 있고, 아프리카를 염두에 두고 계시는 분들, 봉사활동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알아볼 가치가 있는 단체입니다.






그 외에도 많은 구호 봉사 단체 들이 아프리카에서 활동을 하고 있네요.

아프리카에 가장 많이 진출 해 있는 사람들은 기업을 하는 사람도 아니고, 무역을 하는 사람도, 관광을 하는 사람도 아니였습니다. 바로 봉사 단체들과 그와 연관된 사람들이 많이 진출해 있었는데요.
봉사단체의 종류도 많고, 봉사의 방법도 다양했습니다.
봉사단체를 통해서 아프리카에 대해서 배우는 것은 뭐니뭐니 해도 자원봉사경험을 통해서 얻는 체험형 정보겠죠?
주제넘는 이야기를 하자면, 정보 뿐만 아니라 인생에서 중요한 순간을 경험할 수도 있겠네요.
사실 위의 사이트 들은 여행의 정보를 직접적으로 제공해 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아프리카에를 쉽고, 안전하고, 의미있게 방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봉사단체를 통한, 종교가 있는 분들은 종교단체를 통한 방법이 아닐까 하네요.

관련글 더보기